광고자료모음

2020년 온라인 광고용어 총정리 해설집

꿀단지상점 2020. 3. 16. 21:57

아이보스_온라인_광고용어_해설집_2020ver.pdf
0.72MB

 

아이보스에서 공유한 <광고용어 총정리 해설집_2020년 ver.> 이다. 온라인 광고에서 누구나 보고 들어볼만한 용어들이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 보다는 간략한 설명으로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단 해당 파일로 단어를 찾아 무엇을 뜻하는 단어인지 감을 잡은 다음 추가로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해 전문적인 내용과 예시를 찾아가면서 공부하기 좋을듯하다. 

 

 

내용을 살펴보면 이런것도 용어가 필요할까 싶은 디테일한 단어도 보인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광고더보기]라는 단어는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로, 네이버광고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크게 알 필요가 없다. 

 

 

또한 네이버의 [연관검색어], 다음의 [연관키워드]를 분리해 놓은 부분이 독특하다고 생각했다. 또한 분리해서 설명을 보고 나니 왜 같은 키워드라도 네이버와 다음의 연관검색어/키워드가 다르게 나오는지 이해가 된다. 

 

 

연관 검색어

* 네이버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이 있어서 보여지는 검색어로, 검색 사용자의 검색 패턴에 의해 프로그램으로 생성되는 검색어이다.

 

연관 키워드

* 카카오 다음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와 의미론적으로 관련성이 있어서 보여지는 키워드로, 검색서비스에서 실제 사용자들이 입력한 키워드 데이터를 가공하여 연관 키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부분은 보통 네이버보다 다음에서 노출되는 키워드량이 많다. 실제로 연관검색어를 통해 키워드를 분석하고 세부키워드를 찾다보면 트래픽이 많은 연관키워드를 찾을때는 네이버에서, 검색량이 적을수 있지만 유의미한 극세부키워드는 다음에서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